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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 해킹 / 그로스 해커 (growth hacking, growth hacker)

룰루레몬 작성일 : 05-22 17:22:31 조회수 : 13

1.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

-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데이터로 추출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 후,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

- 기존 마케팅은 "브랜딩"과 같은 모호한 개념들을 추구한 반면, 그로스 해킹은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수익 효율)와
같은 지표를 가지고 논함



2. 그로스 해킹 4단계



2.1. 제품 시장 궁합(Product Market Fit) 조건 갖추기


PMF란 제품과 소비자 사이에서 완벽한 조화 상태를 만드는 작업으로 제품 출시 이후에도 최적의 상태가 될 때까지

계속적으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고 개선점을 찾아 변화하는 과정을 말함


2.2. 잠재고객 중 딱 맞는 사람 확보하기


잠재고객 중 제품의 가치를 전달했을 때 매출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입소문 효과의 일환이 될 만한 사용자를 공략하는 것

(Ex. 신제품 출시 시점에 광고비를 마구잡이로 태우는것보다 핵심 이용자의 관심을 끄는 것) 


2.3. 구전 효과 만들기


구전성(Virality)은 사람들에게 퍼뜨리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것

(Ex. 신제품 출시 단계에 사람들이 공유할만한 가치를 고려하고, 시나리오를 미리 생각해야됨)


2.4. 유지와 최적화 확장하기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제품은 개선하고 최적화 할 것

(Ex. 배인 앤 컴퍼니에 따르면, 고객 유지율을 5% 증가 했을때 회사의 수익성이 30% 증가했다고 함)


출처


https://medium.com/@joojykim/1-%EB%8D%B0%EC%9D%B4%ED%84%B0%EB%A1%9C-%EB%A7%90%ED%95%98%EB%8A%94-%EB%A7%88%EC%BC%80%ED%8C%85-growth-hacking-%EC%95%8C%EC%95%84%EB%B3%B4%EA%B8%B0-c5218fe56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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